닫기 다운로드

서비스 이용약관뒤로가기

툰차트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툰차트 (이하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 애드티브이노베이션㈜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과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는 용어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여 사용합니다. 1. 서비스 : 단말기(모바일, 태블릿PC등 각종 유무선장치를 포함)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툰차트 및 관련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2. 회원 :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한 자로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계정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이메일 주소를 의미합니다. 4. 포인트 : 본 약관 제7조의 기준에 부합하여 회원이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절차를 이행했을 때 제휴컨텐츠 구입에 이용이 가능한 포인트를 말하며 제휴컨텐츠 이용에 사용되며 재화로서의 가치는 없습니다. 5. 충전 : 회원이 일정한 대가를 회사에 지급하여 회사가 그 대가에 상당하는 충전 포인트를 저장, 발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6. 제휴컨텐츠 : 회사가 외부 업체와의 제휴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 무상의 컨텐츠를 말하며, 외부 업체로부터 제공 받은 쿠폰번호 형태로 제공 됩니다. 7. 광고 : 회원의 모바일 기기로 회사가 송출하는 광고로 시청형, 가입형, 설치형, 실행형, 참여형, 이벤트의 형태로 제공 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1. 본 약관은 앱 공지사항 및 http://www.toonchart.co.kr/ (이하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하여 모든 회원들이 알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필요에 따라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이유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14일 전에 툰차트 앱 공지사항 및 웹사이트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4. 공지일로부터 14일 이내에 명시적으로 거부하지 않는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하신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표시한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할 수 없으며, 회원은 개정 약관의 효력 발생일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는 툰차트 내부의 개별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이용약관 또는 정책(이하 “별도약관”)을 둘 수 있으며, 그 내용이 이 약관과 충돌하는 경우 별도의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이하 “가입신청자”)이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을 신청한 다음 회사가 이를 수락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필요한 경우 회사는 본인확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반드시 본인의 정확한 실제정보를 기재해야 하며, 허위정보 혹은 타인의 정보를 기재함으로 인한 불이익 및 법적 책임은 가입신청자에게 있습니다. 3.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허위의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기타 승낙이 불가능한 사유가 있는 경우 승낙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 기타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이유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6조 (회원정보 변경)

1. 회원은 서비스 내 계정 화면을 통해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관리를 위하여 이메일 주소, 성별, 출생 년도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2. 가입신청 시에 기재한 회원정보에 변동이 생긴 경우 이를 수정하거나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며 미수정 또는 통지하지 않음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포인트 적립)

1. 회사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단말기를 통해 회원본인 또는 서포터가 광고를 확인하고 광고에서 요구하는 액션을 수행하면 포인트를 부여 받게 됩니다. 포인트 지급을 위하여 특정 회원의 자격요건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2. 회사 내규 상에 적립 금액으로 명시된 금액만큼의 포인트가 쌓이며 서비스의 “포인트관리”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서버에 규정된 적립 금액과 클라이언트 앱 서비스 상 명시된 적립 금액과 차이가 나는 경우 서버에 규정된 적립 금액이 우선 적용되며, 서버와 클라이언트 앱과의 비동기화로 인한 포인트 차이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4. 포인트 적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8조 (포인트 결제 및 충전)

1. 충전 포인트는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툰차트 앱 등 회사가 지정한 충전소에서 신용카드 또는 휴대폰결제 등 회사가 현금과 동일하게 인정하는 결제수단으로 대가를 미리 지급하여 일정한 금전적 가치를 저장하는 방법 나) 회원이 회사와 약정한 절차에 따라 미리 대가를 회사에 지급하고 회사의 시스템에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한 후 이용자와 회사가 약정한 조건에 따라 지정한 전자적 장치를 통해 발행하는 방법 다) 기타 회사가 미리 알리고 회원이 해당 방법을 이용함으로써 동의가 표시된 방법 2. 충전 포인트는 1원당 1포인트의 가치가 있습니다. 3. 결제 취소 및 환불 가) 회원은 해당 유료서비스 내지 상품을 전혀 사용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 한하여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 결제 취소(청약 철회)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단, 휴대폰 결제의 경우 상품 사용을 전혀 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 한하여 결제하신 해당월 안에 언제든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나) 회원이 청약 철회가 가능한 유료서비스 또는 상품에 대하여 청약 철회 가능한 기간(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을 경과하여 청약 철회를 신청하거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다) 결제 취소 및 환불은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의사를 표시하여 회사에 도달될 때 그 효력이 발생하며,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라)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대금에서 회원이 실제 컨텐츠를 교환한 건 수, 이용한 횟수 등 서비스 또는 상품을 통하여 취득한 이익을 감안,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적용하는 소정의 기준율을 적용하여 차감하고 환불합니다. 마) 회원이 유료서비스 또는 상품을 선물 받거나,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는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9조 (포인트의정정, 취소 및 소멸)

1.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일로부터 9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요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한 요구임이 확인된 경우 정정요구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정정하여야 합니다. 2. 클라이언트 변경, 해킹, 매크로 등 부정한 방법으로 광고를 시청하지 않거나 시청한 광고 이상으로 포인트를 적립하신 경우, 부정적립이 되어 그 포인트는 0으로 정정됩니다. 3. 회사와 광고주간의 거래과정에서 광고주의 파산, 부도 등 광고료의 지급이 불가능해진 경우 회사는 당해 광고에 관해 적립된 포인트를 취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취소된 포인트의 10% 이하의 범위에서 회원에게 보상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적립된 날로부터 12개월간 사용 되지 않은 포인트는 차례로 소멸됩니다. 5. 포인트의 적립 또는 사용이 없는 비활성화 상태가 6개월 이상 계속된 회원의 포인트는 소멸될 수 있으며, 12개월 이상 지속 시 회원 탈퇴 처리되고 이에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탈퇴 및 포인트 처리)

1. 회원은 본인 희망 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탈퇴를 회사에 요청함으로써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2. 회원탈퇴 시 회원이 작성한 회원정보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모두 삭제되며, 보유하고 있던 포인트는 모두 소멸됩니다. 3. 포인트는 회원의 광고 시청 및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 이행 등에 따라 회사가 무상으로 지급하는 것으로 회사는 포인트를 회원에게 현금으로 환급하지 않습니다. 4. 회원탈퇴로 인하여 제9조 2항에 따라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내용)

1. 포인트 적립 : 회원은 자신의 모바일 기기에서 회사가 송출하는 광고를 보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2. 코인 교환 :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코인의 정보를 확인하고 서비스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포인트로 제휴된 상품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3. 쿠폰 사용 : 상품 구매 시 회원의 툰차트 내 사용가능 쿠폰함에 쿠폰번호가 보관되며, 상품 사용처에서 해당 쿠폰으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상품 이용 가능합니다. 4.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메일, SMS 또는 모바일 기기 PUSH알람으로 광고 및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보다 자세한 서비스의 내용을 툰차트 웹사이트에 게시하여 회원들이 인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약관에 다른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는 않습니다. 2. 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사유 및 일자, 변경내용을 변경 7일 전 공지사항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단, 변경사유 또는 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그 이유를 밝힙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일시중단)

1. 회사는 서비스 관련 시설점검이나 보수, 기술적 문제 등의 사유가 발생했을 때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통지함을 원칙으로 하지만, 부득이한 사유가 있을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 제2항의 사유로 회원이 불이익을 당했을 경우에 회사는 통상적으로 예상 가능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 내 포인트 등으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에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3. 서비스 일시 중단은 이메일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14조 (서비스 종료)

1. 회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 3조 3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2. 서비스 종료통지일 현재 기 적립된 포인트는 서비스 종료일까지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소진하셔야 하며, 서비스 종료일 이후로는 자동 소멸되어 회원은 포인트에 관한 권리를 주장하실 수 없습니다. 3. 종료 통지일로부터 서비스 종료일까지 서비스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원ID 및 비밀번호)

1. 회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제3자에게 자신의 ID및 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이 자신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을 준수하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회사는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준수하겠습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요구사항이나 불만을 성실하게 처리하며, 이에 대한 결과를 회원들에게 공지합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 및 변경행위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서비스 내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3.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해 서비스를 분해, 변경, 모방하는 행위 4. 회사 기타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하여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 6. 회사의 동의 없이 광고를 전송하거나 외설, 폭력적인 정보 등을 노출하는 행위 7. 기타 약관상의 의무를 불이행하는 행위 8. 기타 불법, 부당한 행위

제18조 (회사의 계약해지 및 회원의 자격상실)

1. 회사는 다음의 경우 사전통보 없이 해당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 및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사망한 경우 나) 회원이 가입 신청 시에 고의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다) 타인의 개인 정보 및 모바일 기기를 도용한 경우 라) 서비스에 관한 스팸성 홍보 및 허위사실 유포, 회사의 명예 또는 신용을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한 경우 마)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한 경우 바)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한을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여 서비스 시스템을 위협하는 행위를 한 경우 사)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2. 위 나호부터 사호의 사유로 자격상실 통보를 받는 회원의 포인트는 통보 즉시 소멸되고, 회원은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19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영리목적으로 무단배포, 복제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제20조 (서비스 관련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신속하게 보상처리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일정을 통보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해 설치된 전자거래분쟁 조정위원회의 조정절차에 의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개인정보보호의무)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회원이 입력한 회원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함에 최선을 다합니다. 이에 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제22조 (재판의 관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8년 1월 25일부터 적용합니다.